물가가 살인적으로 오른 요즘, 국밥 하나에 1만원이면 괜찮네? 하는 정도가 되어 버렸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점심은 간단히 도시락을 싸오거나 편의점에서 떼우는 사람들도 많아졌습니다.
그나마 편의점 도시락도 품질이 많이 올라갔지만 가격도 덩달아 올라간터라 가성비가 아주 좋다고는 하기도 참 애매한 상황입니다.
점심값이 금값으로 치솟은 이때 직장인들이 밀집해 있는 성수동에 가성비 좋은 뷔페(말로 할땐 부페라고 많이들 하죠)들을 정리해봤습니다!
목차
1. 회사식당
가격: 약 8,000원
평점: 4.5
특징: 처음 등장했을 때 기존 주변 뷔페와 달리 깔끔하고 여성취향적이라 손님들이 엄청 몰렸던 성수동 현대식 뷔페의 원조격입니다.
장점: 깔끔하고 분위기와 메뉴 자체도 여성분들도 좋아할만한 요소들이 많습니다.
단점: 점심 시간대에 혼잡할 수 있으므로 약간의 대기 시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뽀식이네부페식당
가격: 약 7,000원
평점: 4.3
특징: 주변 연배 있으신 분들이 엄청나게 많이 가시는 뷔페 식당입니다. 저도 몇번 가봤는데 약간 고인물들이 모인 것 같은 느낌의 식당?! 많이 알려지지 않은 그들만의 리그같은 맛집ㅎㅎ
장점: 집밥 느낌으로 반찬들도 정갈하고 전반적으로 다 괜찮습니다.
단점: 주로 대량으로 쿠폰을 구매해서 오시는 분들이 많아서 계산대에 사람이 없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3. 서산식당
가격: 약 6,000원
평점: 4.3
특징: 가성비 최고의 한식 뷔페로, 다양한 반찬과 국, 면류를 제공합니다. 특히 떡볶이와 잡채가 인기 메뉴입니다.
장점: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음식을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반찬의 구성이 좋고 간이 적당하여 부담 없이 식사할 수 있습니다.
단점: 현금 결제를 선호하며, 카드 결제 시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위생을 중요시하는 분들에게는 다소 아쉬울 수 있습니다.
4. 성수정찬
가격: 약 8,000원
평점: 4.5
특징: 다양한 한식 반찬과 샐러드를 제공하며, 매일 고기 반찬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깔끔한 내부와 신선한 재료로 직장인들에게 인기입니다.
건물 지하에 있는 전형적인 회사 뷔페식당이었다가 리뉴얼한지 1년 정도 된 것 같습니다.
굉장히 깔끔하고 넓게 만들어놓으셔서 바로 건너편 회사식당과 경쟁 구도를 갖추고 있습니다.
장점: 매일 고기 반찬이 제공되어 만족도가 높습니다. 반찬이 자주 채워져 항상 신선한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단점: 사람들이 워낙 몰려 점심 시간대에는 혼잡할 수 있으며, 자리 확보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5. 윤식당한식뷔페
가격: 약 7,000원
평점: 4.8
특징: 다양한 한식 메뉴를 제공하며, 매일 다른 반찬 구성으로 질리지 않고 식사할 수 있습니다. 정갈한 맛과 깔끔한 분위기로 호평받고 있습니다.
장점: 최고의 장점은 라면을 끓어먹을 수 있다! 입니다. 이걸로 종결!
단점: 위치가 2층에 있어 처음 방문 시 찾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주차 공간이 없어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합니다.
인스타그램이 있는 식당의 경우는 매일매일 11시쯤에는 그날의 점심이 공개되기 때문에 여러곳을 등록해서 입맛에 맞는 곳을 찾아가는 재미도 매우 쏠쏠합니다.ㅎㅎ
뷔페마다 요리의 특색이 있기 때문에 요일을 정해서 먹어보거나 돌아가면서 주별로 먹어보든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뷔페의 경우는 혼밥을 할때도 매우 편합니다.
사람들이 워낙 많아서 서로 신경쓸 일도 많이 없고 실제로 혼밥을 하고 계시는 분들도 많이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고물가 시대에 합리적이고 가성비 높은 식사, 그리고 무엇보다 건강을 생각해서 영양있고 균형잡힌 맛있는 식사들 하시길 바랍니다!
성수동 혼밥하기 좋은 식당이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을 참고해주세요!